본문 바로가기
빵빵한 정보는 나의 힘

3040 여성 구직지원금/창업지원금 신청 - 서울우먼업 프로젝트

by 브레드썬 2023. 5. 6.
반응형

전형적(?)인 3040 경단녀인 제가 직접 알아보고 신청해 본 서울우먼업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.

 

사실 지금 소개하기에 조금 늦은감이 있긴 해요. 신청기간이 2023년 4월 3일부터였거든요. 그렇지만 아직 신청 마감이 된 것은 아니고 저도 이제 막 신청해서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니까 여러분도 서둘러 신청해 보세요!

 

서울우먼업 통합 CI(출처: 서울우먼업 홈페이지)

서울특별시 서울우먼업 프로젝트 홈페이지

 

서울우먼업 프로젝트 소개글(출처:서울우먼업 홈페이지)

 

서울우먼업 프로젝트는 서울시 3040 경력단절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서,

 

  • 우먼업 구직지원금
  • 우먼업 인턴십
  • 우먼업 고용장려금

이렇게 세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, 현재는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.

 

저는 우먼업 구직지원금 신청서를 제출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인데, 동갑인 친한 엄마에게 이 정보를 알려주려고 연락했더니 그 엄마는 이미 신청하고 첫 번째 지원금 30만 원도 수령했다고 하더라고요. 

 

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안내글(출처: 서울우먼업 홈페이지)

 

서울우먼업 구직 지원금이란?

 

구직/창업 준비 중인 3040 여성이 사용할 수 있도록 월 30만 원씩최대 3개월간 90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 사업.

 

 

신청 전 필수 확인사항

 

위 안내글 이미지에도 나와 있지만 다시 한번 정리하면,

 

  • 서울시 거주자일 것
  • 공고일 기준 만 30~49세 여성일 것
  • 공고일 현재 미취업 상태일 것(일하고 있는 경우, 주당 30시간 미만 근로자일 것)
  • 사업자등록이 안 되어 있을 것
  •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50% 이하일 것
  • 공고일 기준 정부지원/지자체지원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지 않을 것

다른 것들은 본인이 어느 정도 명확하게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, 가구 소득이 정확히 얼마이며 올해의 소득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는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아야 하겠지요? 

 

가구 규모별 소득 기준표(출처: 서울우먼업 홈페이지)

 

서울우먼업 홈페이지에서 소득 기준표를 보기 좋게 편집, 제공하고 있어서 신청자가 별도로 알아볼 필요가 없네요.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조회하여 최근에 납입한 월보험료를 알아보면 본인이 지원대상이 맞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겠습니다. 

 

 

제출 서류 리스트(+서류링크)

 

  • 신청서(서울우먼업 공지사항) - PC로 작성/저장
  • 주민등록등본(정부24) - PDF파일로 저장
  •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(국민건강보험공단) - PDF파일로 저장(암호 별도기재)
  •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(국민건강보험공단) - PDF파일로 저장(암호 별도기재)
  •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(위 신청서에 포함되어 있음) - 출력하여 서명 후 스캔/저장

저는 위 서류들을 모두 파일 형태로 저장하여 서울우먼업 이메일(swup@seoulwomen.or.kr)로 제출하였습니다.

 

  • 건강보험료 관련서류들의 경우 공단에서 다운로드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암호화되는데 암호화 설정 푸는 법을 몰라서.. 그냥 첨부한 후 이메일 본문에 암호를 기재했고요, 
  •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는 신청서 파일에 포함되어 있는데 서명란이 있어서 번거롭지만 프린터 출력 후 자필서명해서 다시 스캔했어요.

 


 

저의 경우, 4/28 금요일 오후 2시에 이메일로 서류 첨부하여 접수했더니, 같은 날(4/28) 오후 3시쯤 이메일 답장을 받았어요. 엄청 빠르죠?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.

 

  • 신청서류 잘 받았고 신청서 상 선택한 연계 희망기관으로 전달했다.
  • 서류 관련 확인이 필요하면 담당자가 연락할 예정이다.
  • 신청서류는 검토 후 15~30일 내 확정 통보받을 예정이다.
  • 기타 문의는 연계 희망 기관 또는 우먼업  프로젝트 대표번호(1660-3040)로 연락 달라.

 

역시 빠른 답장에는 이유가 있었네요. 서울우먼업 대표 이메일에서는 희망 기관으로 전달만 해주는 것이었어요. 저는 다시 2주 이상 기다려야겠네요.

 

모든 3040 경단녀들 서두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. 파이팅!!

반응형